2023. 3. 11. 22:21ㆍMac /문제해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급제폰 기변후 갑자기 발신, 데이터 먹통현상 겪고나서 해결방법에 대해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보통 휴대폰을 자급제로 구매하여 기변할 경우 예전에는 그냥 USIM만 끼우고 재부팅하거나, 비행모드로 ON/OFF하면 개통되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문자 아래에 <참고사항> 보시면 2022년 9워 1일부터 명의가 일치하지 않은 경우, 명의 도용 등의 피해 예방을 목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에 동의해 주셔야 합니다라는 문구를 보실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가입자 이름', '가입자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입력하고 인증번호 요청하여 개인정보 주집에 동의하여 <확인>을 누르면 해결이 됩니다.
그러나 외국인인 경우 본인 명의 휴대폰임에도 불구하고 인증번호 요청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해결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 대리점을 방문
영업시간내 문제가 생기면 근처 가까운 대리점을 직접 방문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주말, 영업시간 외는 114로 해결
대리점 문닫은 저녁시간이나, 주말일 경우 이런 문제 봉착하면 더 답답하실겁니다.
유심은 먹통되고 통화도 안되고, 데이터도 안되는데, 와이파이는 연결하면 카톡이나 기타 은행업무는 사용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114 -> 1(버튼식ARS)선택 -> 1(휴대폰정지, 통화품질) 선택 -> 2(통화품질) 선택 -> 상담사 연결(시간이 좀 걸립니다....)
상담사와 연락이 되면 상담사분께서 휴대폰 번호와 성함, 결제은행 등 필요한 정보를 물어보시고 개인정보에 동의 하시냐고 여쭤보시는데 <동의합니다>라고 하시면 바로 해결됨과 동시에 아래와 같이 <회선 이용 정지 해제 완료> 문자가 옵니다.
혹시 저같이 이런 문제 겪으신 분들도 당황해 하지 마시고 114에 전화해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Mac > 문제해결' 카테고리의 다른 글
T7 터치 SSD 공장 초기화 방법 (0) | 2022.12.30 |
---|---|
Studio Display 펌웨어 업데이트 실패! (0) | 2022.04.11 |
Typora에서 GitHub에 이미지 자동 업로드 (0) | 2022.04.09 |